‘데이터 속에 숨겨진 스토리를 이끌어내다’
‘틀에 가둬진 내용보다 살아있는 데이터의 목소리를 전달하다’
- 너무 학술적이어서 접근이 어려운 기존 통계분석 개념을 깨고 고객이 정말 필요로 하고 적합한 분석결과를 제공함
- 현실과 너무 동떨어진 이론중심의 경영컨설팅에서 객관적인 데이터분석에 기반한 스토리텔링으로서 고객으로 하여금 컨설팅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을 바꿈
- 다양한 현실을 고려한 경영이론과 전문적 통계분석 방법으로 고객의 상황에 가장 적합하면서 데이터케이스만의 차별화된 코칭서비스를 제공함
- 지속적으로 경영사례와 통계분석에 관한 다양한 교육과 학술연구를 수행함으로써 사회에 보다 공헌할 수 있는 전문가그룹으로 거듭남
왜 데이터케이스여야 하는가?
데이터 스토리텔링이란?
-
분석목적에 대한
충분한 커뮤니케이션- -고객 데이터 분석으로 현재의 상황 확인
- -분석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
- -분석방법과 결과를 위한 설계
- -최적의 분석방법 제시
-
데이터가 가진 본질 파악
내/외부적 요인 고려- -문제의 인과관계를 규명
- -확인하고자 하는 원인과 결과를 도출
- -데이터에 숨겨진 스토리 찾기
- -분석과정과 결과에 관한 스토리 구성
-
데이터분석 결과에 대한
스토리텔링- -데이터의 본질과 맥락 이해
- -각종 경영, 공공, 의료데이터에 대한
스토리텔링으로 미래 리스크 예방 - -고객의 니즈와 최신 경영이론, 통계분석
방법론이 결합된 최고 수준의 스토리 구성
-
- 경영데이터 인사이트 제공
전문회사로서의 사업영역 -
- 고객맞춤형 전문적 통계분석
- 데이터분석에 기반한 경영인사이트리포팅
- 데이터분석과 경영분석 컨설팅/교육
- 학술/정책관련 연구지원 및 지도
- 데이터분석과 경영분석 사례/학술연구센터
- 경영데이터 인사이트 제공
-
- 데이터케이스의 고객은?
-
- 경영데이터 통계분석을 필요로 하는 기업, 공공기관기관, 병원, 개인 등
- 경영데이터로 인사이트를 찾아야 하는 기업, 공공기관, 병원
- 경영데이터 분석 및 데이터스토리를 경험하고자 하는 단체 또는 개인
- 학술연구 수행에서 지원과 지도가 필요한 학술단체 또는 연구자